2018년 10월 10일 수요일

만다라트 계획법

만다라트 계획법을 추천받아서 간단히 작성해보려고한다.

만다라트????

만다라트(MANDALA-ART)는 일본 디자이너가 '만다라'모양에서 영감을 얻어 고안했다고 한다. 

일본 유명 야구선수 '오타니 쇼헤이'가 고등학교 1학년 때 8구단 드래프트 1순위를 목표로 만다라트를 구성하고, 2년 만에 꿈을 이뤘다고 한다.. 
난 1학년 때 워3 카오스에 빠져서 게임하는 꿈을 꿨는데...ㅋㅋㅋㅋ


[사진]


엥 어디서 봤는데 했더니 예전에 인터넷에서 돌던 메뉴 결정장애를 위한 표랑 똑같다ㅋㅋㅋㅋㅋㅋㅋㅋ



아무튼 마인드 맵을 생각하게 되는데 
[가운데 핵심 목표] - [주변에 중간 목표] - [세부 목표] 
을 작성해가며 자신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세부적이고 구체적인 계획을 세워서 달성하면 결국 핵심 목표까지 도달할 수 있게 도와주는 계획표 같은 느낌이다. 

'메뉴 결정장애를 위한 표'처럼 꼭 계획이 아니더라도 여러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고, 
장기적인 계획이 아니라 단기적인 계획표로도 쓸 수 있을 것 같다. 

단기적인 계획을 세워서 빙고처럼 하나씩 지우면서 중간목표 달성 시 
나를 위한 선물을 줘도 괜찮을 듯....???
남은 2018년 다 채워서 3개월 짜리 계획을 짜볼까....







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